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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인의 고질병, 불면증 극복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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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트레스가 만연하는 사회에서 살고 있는 현대인이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겪어봤을 불면증!

    오늘은 불면증을 극복하는 숙면 안마법에 대해 알려드려요.

    불면의 반대인 '숙면'이란 무엇일까요?

    숙면은 잠자리에 누우면 길어도 20분 안에는 잠이 들며, 잠자리 뒤척임 없이, 아침에 어렵지 않게 잠에서 깨는 과정을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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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불면증과 같은 수면장애가 지속되면 피로, 집중력 저하, 비만, 우울 등 건강에 영향을 미치기 마련이죠.

    수면위생, 즉 잠들기 좋은 숙면의 환경을 만들기 위한 숙면안마를 해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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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음의 혈자리를 위주로 손과 손가락 힘을 이용하여 쓸고 주무르고 눌러 지압해줍니다.

    1. 정수리 중앙인 백회혈에서 양쪽 귀 위쪽까지

    2. 이마 정 가운데서 뒤통수 밑까지

    3. 뒷머리와 목의 경계선을 따라 목 뒤 중앙에서 귀쪽까지

    4. 귀 뒤쪽에서 옆 목을 거쳐 어깨끝선까지

    5. 뒷목에서 등을 거쳐 허리까지

    6. 발뒤꿈치에서 발끝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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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숙면을 도와주는 천연 수면제로는 뭐가 있을까요?

    1. 바나나 : 바나나는 칼륨, 칼슘, 비타민 B6와 트립토판이 풍부해 대표적인 천연 수면제로 꼽힙니다.

    2. 키위 : 키위에는 칼륨과 칼슘, 마그네슘이 풍부해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고 수면을 유도합니다.

    3. 체리 : 체리에는 생체리듬을 조절하고 수면을 유도하는데 효과적인 멜라토닌이 풍부합니다.

    4. 상추 : 상추를 먹으면 잠이 오는 것은 익히 알려진 사실로 상추의 락투카리움 성분이 진정효과와 신경 안정 효과로 수면을 유도합니다.

     

    우리 모두 다같이 꿀같은 잠을 자는 그 날까지 불면증을 없애기 위해 노력해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