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숙면을 위한 5가지 공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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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미지투데이

    잠이 보약이란 말도 있듯이 상쾌하고 활기찬 하루를 위해 제대로 숙면을 취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해요.
    달콤한 숙면을 위해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1. 전자기기를 멀리 하자!

    전자파가 강한 스마트폰, MP3, 노트북 등은 잠들기 1~2시간 전에는 멀리하는 것이 좋아요.
    잠자리에서 휴대전화를 사용하면 전자파로 인하여 깊은 수면에 빠지는 데에 시간이 더 많이 걸리고 숙면 시간도 짧아진답니다.

     

     

    2. 카페인, 알콜은 NO!

    숙면을 위해 술을 마시면 일시적으로는 도움이 되나, 내성이 강하므로 금단 증상이 발생하여 점점 시간이 지날수록 악영향을 끼친대요.

     

     

    3. 침실 온도는 약간 시원한  정도를 유지!

    침실은 너무 덥거나 춥지 않도록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하는 것이 좋아요.
    약간 시원한 정도를 유지해야 밤에 체온이 낮아지면서 잠이 오고, 아침에 체온이 올라가면서 잠이 깨기 때문이랍니다.
    쾌적한 수면을 위한 적정 온도로 실내는 18~22˚C, 침실 습도는 45~55%가 적당하대요.

     

     

    4. 침실은 가능한 어둡고 조용하게!

    환경이 어두우면 뇌가 잠이 들 시간임을 인지하므로 침실은 최대한 어둡게 빛을 차단해 잠을 유도하도록 해야 한대요.
    수면 유도물질인 멜라토닌은 촛불 하나 정도의 빛만 있어도 급격히 감소된다고 하니 참고 하세요.

     

     

    5. 침구 선택만큼은 신중하게!

    CJ오쇼핑_쇼핑기획전_ [위클리파워] 여름침구 이미지

    직접적으로 몸에 닿는 이불은 기능성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대요.
    수면 중 신체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해주는 보온성, 배출된 땀을 흡수 하는 흡습성, 몸에 부담을 주지 않는 경량성은 물론 피부에 기분 좋은 감촉을 선사하며 뒤척일 때 어깨에서 열이 빠져나가지 않도록 하는 드레이프성 까지 갖춤 제품을 택하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커버는 면 소재를 선택해 자주 세탁하고 햇볕에 말려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CJ오쇼핑_쇼핑기획전_ [위클리파워] 여름침구 이미지

    숙면을 취하는 것은 우리 생활에서 아주 중요해요~ 잠은 그냥 단순한 잠이 아니랍니다!
    잠은 스트레스 호르몬을 조절하고 자율 신경계의 균형에도 영향을 줘 사람의 기분과 생각을 바꾸게 해요~
    그리고 건강하지 못한 수면은 암, 비만, 노화, 우울증 등 여러 질활을 유발하기도 해요.
    그만큼 생존에 있어서 필수적이고 중요한 수면!!
    가볍게 넘기지 마시고 알려드린 숙면 취하는 법을 참고해서 건강한 수면 하세요!

    모두들  굿잠하시고 건강해 집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