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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바르게 물 마시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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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미지투데이

    내 몸의 보약! 물만 잘 마셔도 건강에 큰 도움이 됩니다. 그런데 요즘 물보다 커피를 많이 마시더라구여 ㅠ

    커피를 마시면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고있다고 생각하시는분들이 많은데 그건 착각이랍니다. 커피나 차 같은 음료는 오히려 우리 몸의 수분을 빼앗아갑니다. 음료수로 대신할 수 없는 물!

    순수한 물을 올바르게 마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해요.

    1. 일어나자마자 물 마시기

    아침에 일어나서 바로 찬물을 1~2잔 마십니다. 일어나자마자 마신물은 위의 활동을 촉진 시켜주며 소화활동을 활발하게 도움을 줍니다.

    2. 식사 30분 전에 물마시기!

    공복에 물을 마시면 위가 연동운동을 다시 시작하여 소화를 도와줍니다. 주의점은 식사를 하거나 식사 후 바로 마시는물은 위장의 소화 능력을 떨어뜨리니 되도록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3. 공복에 자주 물마시기

    한꺼번에 많은 물을 섭취하는 것보다 공복에 조금씩 나눠서 물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에 물2L 마시면 좋다고 한꺼번에 드시면 건강에 해롭습니다. 공복에 물을 섭취하면 포만감을 느껴 식욕을 떨어뜨리게 됩니다. 그러면 군것질을 않하게되어 다이어트에도 좋답니다.

    4. 천천히 물마시기

    보통 갈증을 느낄 때 물을 벌컥벌컥 들이키시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물이 몸에 흡수되는 속도를 감안하지 않아 몸 속에 큰 부담을 줄 수 있으니 천천히 마십니다.

    5. 취침 전 물 1잔 마시기

    수면 중에 땀을 흘리면 바로 수분을 보충할 수 없기 때문에 미리 수분을 보충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 물을 많이 마시면 수면에 방해가 되니 딱 1잔만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처럼 물은 사람이 살아가면서 가장 중요합니다. 음식없이는 어느정도 버텨도 물 없이는 단 며칠도 버티기 힘듭니다. 이런 소중한 물이 부족한 나라의 어린이는 아주 힘들게 먹고 있답니다. ㅠㅠ

    깨끗한 물이 부족한나라의 어린이의 하루는 어떨까요?

    유니세프한국위원회

    깨끗한 물을 얻으려면 무거운 물통을 들고 하루에 6km씩 걸어서가져온다고합니다. 하루에 5시간씩 걸어 물을 길어오고나면 벌써 하늘은 깜깜해진답니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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