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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신 중 다이어트가 태아에게 미치는 영향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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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미지투데이

    처음 임신을 하게 되면 태아의 건강, 산부인과 비용도 고민이지만 가장 공통된 고민은 바로 '나중에 원래의 몸매로 돌아 갈수 있을까' 입니다.
    아이에게 좋은 음식을 다 챙겨 먹고 싶은건 예비 엄마 들의 공통적인 마음이지만 그렇다고 몸에 좋다는걸 다 먹다보면 출산 후 비만에 고생하지 않을까 걱정도 되죠. 아이를 낳고도 날씬한 몸매를 유지하는 연예인들을 보며 도대체 어느정도 적당히 먹고 운동을 해야 할것인지 고민이신 예비맘들에게 좋은 정보 공유해 드립니다.

    ▶임신중 다이어트, 태아 당뇨,비만 위험?!?!
    임신 초기 다이어트를 한 엄마들의 아이들은 비만과 당뇨에 걸릴 확률이 높은것으로 조사 되었는데요, 맨체스터대학 앤 화이트 교수에 따르면 임신한 양의 뱃속 태아의 뇌조직을 검사한 결과 혈당조절 유전자의 변화로 인해 태아의 비만이나 당뇨 발병율이 높아진다고 하네요
     
    또한, 이유전자는 부모로부터 물려받은 DNA도 변화 시킨다고 하는데요 임신중에는 급격한 다이어트 보다는 체계적인 계획을 통한 다이어트를 해야 한다고 합니다.
     
    ▶영양 과잉, 과연 좋을까요?
    물론, 무리한 다이어트 보다는 충분히 영양분을 섭취하는 것이 좋을텐데요. 하지만 산부인과 의사들의 조언은 대부분 '너무 많은 음식 섭취는 해롭다.' 입니다. 산모가 비만을 경우에도 또한 임신성 당뇨등의 합병증 우려가 있기 때문인데요 특히 당뇨뿐 아니라 임신성 고혈압, 과체중 아기 출산등의 가능성도 있다고 합니다. 잘먹어야 튼튼한 아이가 나온다는 생각에 과잉섭취가 이어지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산모 본인 뿐 아니라 태아에게도 비만의 위험이 있다고 하네요. 임신을 하게 되면 자연스레 활동량이 줄어 평소보다 열량 소모가 줄기 때문에 추가적인 열량 보충은 자제 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이상적인 체중 찾기
     결국, 많이 먹는것도 적게 먹는것도 문제인데요. 가장 이상적인 체중은 과연 어느 정도 일까요??
    우선, 영양 섭취적인 측면에서는 초중기 임산부의 경우 하루 340Kcal의 열량이 더 필요하고 후기에는 450Kcal정도 더 필요하다고 하네요
     체중의 경우엔 평소 본인 체중보다 14kg정도 더 늘어난 정도 인데요
     
    체중이 너무 적게 나가면 빈혈이나 탈수 또는 저체중아를 낳을 가능설이 있으니 자신의 몸에 알맞은 균형잡힌 영양섭취에 신경 써 주세요~

    pixabay

    <임신중 영양섭취 이렇게 하세요>
    1. 임신 전이나 임신 초기라면 단일 엽산제 혹은 엽산이 포함된 임신부용 종합비타민을 복용합니다.
    2. 철분제는 꼭 복용해주세요
    3. 충분한 수분과 야채 섭취로 변비를 예방 합니다.
    4. 우유나 뼈째 먹는 생선으로 칼슘을 보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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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처럼 임신 후부터 태아는 소중한 생명입니다. 이러한 태아에게도 보험을 적용 할 수 있다고합니다. 저도 첨 알았답니다. 임신과 동시에 가입할 수 있는 태아보험은 임신 중에서도 태아에게 이상이 있는 경우 의료실비 환급 혜택을 받을 수 있고, 출산이후부터는 어린이보험으로 자동전환되어 다시 가입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없다고합니다.
     
    여기서 태아보험이란? 태아보험은 출산시점의 위험성에 대비하는 보험으로서 미래의 지출될 금액을 예상하여 현재의 가장 할인된 금액으로 매월 일정금액의 보험료로 구입하는 것을 말합니다.
     
    태아보험을 가입해야 하는 이유로는 인큐베이터 입원하여 필요로 하는 입원비와 치료비보장, 출산 후 발견되어지는 선천성이상증상(심실중격결손,다지증,위협착,잠복고환등), 출산과정에서 발생될 수 있는 질병(태변흡입,양수흡입,황달,빈호흡,빠른호흡,느린호흡)등 출산시점의 아이는 성인보다 높은 위험성을 가지고있기 때문에 태아보험에 대한 필요성은 중요한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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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콘텐츠 내용출처 : 태아보험넷 공식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