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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쁜 직장인 나눠서 운동하기 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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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미지투데이

    주중에는 너무 바빠서.....

    주말에 하루 날잡아서 운동 해야지...

    라고 생긱하는 직장인들이 많다.

    물론 운동을 전혀 하지 않는 것보다는 낫겠지만....

    전문가들은 일주일에 약 150분,

    세 번에 나눠서 운동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라고 조언한다.

    꼬옥 제대로된 헬스나 스포츠만이 아니어도 좋다.

    빨리 걷기

    자전거 타기

    계단 오르기

    삽으로 땅파기

    자잘하게 30분씩  나눠서 하면 더 좋다.

    반대로 더 크게 나누고 싶다면 75분에 2회로 나눠서 하는것도 추천.

    중요한 것은 심장박동수가 올라가고 호흡이 조금 가빠지고 땀이 나야 한다는 것

    그리고  내가 좋아하는 운동이어야 한다.

    최대한 나에게 적합한 운동으로!

    심장이나 호흡 문제를 겪고 있다면

    운동을 시작하기전에 반드시 의사와 상담 하도록!

    몸 상태가 좋지 않을수록 부상을 당할 위험도 커지기 때문에

    종아리 근육,햄스트링 스트레칭 등의 준비 운동은 부상 방지를 위해 특히 중요함!

    이미지투데이

    몇 년 동안 운동을 안 하다가 갑자기 축구를 하기 시작한 중년 남성의 경우

    그 팀에서 골을 가장 많이 기록한 사람에 비해 무릎 부상을 당할 위험이 더 크다고 한다.

    "따라서 운동은 조금씩 나눠서 하는 것이 바람직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