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가드 : 사용중

새 차 구입 시 주의해야 하는 것들
  • 3,942
  • 29

    pixabay

    새 차를 구입하길 마음 먹으셨다면 바로 대리점 등을 알아보아야 할 것입니다.  새 차를 저렴하게 판매한다는 대리점을 찾는 것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건 어떤  영맨(영업사원)을 만나냐에 따라 서비스와 혜택이 달라집니다.

    좋은 영맨을 찾는건 어렵겠지만 그 전에 새 차 구입 시 주의사항을 정독 후 매장에 방문한다면 적어도 후회는 안 할 것같습니다.

    그럼 어떤 것을 주의해야하는지 살펴볼까요?

    1. 탁송인수든 직접인수든 꼼꼼히 살펴본다. 
    날씨 맑은 날 직접인수가 가장 좋습니다. 인수장에서 직접 보면 최소한 외관 등의 하자는 발견할 수 있습니다. 
    즉, 본인 출고차량의 하자 발견 시 인수 거부도 가능하답니다.

    2. 영맨표 썬팅은 절대 하지 않는다. 
    영맨표 썬팅 대부분은 싸구려 비지떡입니다. 썬팅 필요한분은 본인 돈 주고 하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영맨이 남의 새 차에 썬팅을 해주는 이유는? 서비스 차원에서? 그렇게 생각 할 수도 있지만 )

    3. 차량 등록은 절~대 영맨에게 맡기지 않는다. 
    보험까지 해주니 편하다고 생각하시는데 이 항목 저 항목에서 돈 떼먹는 영맨들 많습니다.
    (일부 착하신 영맨도 있지만… 그래도 본인이 직접 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차량 이전등록 빨리 하려고 일부러 대행해준다고 하는겁니다.)
     
    4. 임판기간 끝나기 직전까지 차량등록을 절대 하지 않는다. 
    임판기간동안 차량의 소유주는 제조사이고, 차량등록하면 곧 본인 소유가 됩니다. 
    즉, 임판기간 동안 하자 발생 시 문제 해결 측면에서 쉬워진다는 거죠.. 
      
    5. 차량인수금 등 직접 입금해야 하는 금전적인 부분은 영맨 개인 계좌가 아닌 영업소 공식 계좌를 이용한다. 
    영맨이 먹튀 할 수 있는 상황도 있으니 꼭 공식 계좌를 이용하세요.

    6. 영맨이 추천한 자동차보험은 두 귀를 닫는다.
    영맨은 자동차를 판매하면서 은근슬쩍 자기가 알고 있는 자동차 보험을 추천합니다. 그 보험을 가입하게 되면 영맨에게 인센티브로 수익이 발생하게 됩니다. 은행에서 은행원이 아주 상냥한 말투로 고객님께만 특별히 알려드리는 거다 하고 저축보험을 추천하는 거와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예전에는 새 차 보험료가 얼마일까? 이리저리 인터넷 서핑을 하며 알아보았지만 이젠 그럴 필요 없습니다.
    몇가지 간단한 정보만 넣으면 한달에 보험료가 얼마인지 알 수 있습니다. 하단 버튼를 클릭 해주세요!

    7. 영맨 서비스는 현금으로만 받는다. 
    썬팅 이외에 최소 2천만원이 넘는 새 차에 불필요한 중국산 차량용품을 받지말고 되도록이면 차량 가격할인을 현금으로 많이 받으세요.. 이 말은 진리입니다.
    썬팅 이외에... 왜 최소 2천이 넘는 본인 새 차에 싸구려 저질 용품을 답니까.. 
    -> 차량 용품 위주로 받지 말고, 되도록이면 차량가격할인을 많이 받으라는 뜻인 것 같네요.

    번외편 이 단어가 궁금해!

    영맨이란? 영업+Men의 합성어로써 영업사원을 뜻하는 신조어입니다.

    탁송인수란? 새 차를 목적지까지 옮겨주는 것을 말합니다. 쉽게 생각하면 새 차를 택배로 배송해준다 생각하시면 되겠네여 ㅎ

    임판이란? 임시번호판의 줄임말입니다.

    요즘은 아무리 방어 운전를 해도 자기와 상관없이 돌발상황이 발생 해 사고가 난다고합니다.

    갑자기 사고난 자동차가 내 앞에 난다던가 하면... 아찔하겠죠... 더군다나 새차라면 더욱더.. ㅠ

    도로교통공단

    이러한 예상치 못한 사고를 대비하기 위해 운전자보험도 꼭! 가입하셔서 미리미리 예방하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그럼 새 차 잘 구입 하시고 안전운전하세요 :D